30대 여성을 위한 특별한 향수 추천 TOP10

좋아하는 향을 뿌리고 즐기는 향수. 디올, 샤넬, 조말론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플로럴 시트러스 등 향의 종류도 다양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무실이나 프라이빗 장소에서 30대 여성에게는 어떤 향이 어울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30대 여성에게 어울리는 향기란?

어른의 매력이 더해가는 30대 여성은 어울리는 향의 바리에이션이 10~20대 여성보다 많아지는데요.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향 중에서 자신이 되고 싶은 부위기를 이미지화해서 좋아하는 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소에 따라 향을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리는데요. 사무실 등, 회사에서는 화사한 향기는 피하고, 단맛이 약한 차분한 향기를 내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데이트나 모임 장소에서는 화려하고, 화사한 향기를 내면 돋보일 수 있습니다.


향기의 변화, 탑노트, 미들노트란?

향수를 뿌린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향이 변화해 가는 것이 매력인데요. 뿌리는 순간 퍼지는 향부터, 차례대로 탑노트, 미들노트, 라스트노트 변화해 가며, 및들노트가 메인인 향입니다.

  • 탑노트 : 뿌리는 순간부터 5~10분 만에 퍼지는 향기로, 향기의 첫인상이 됩니다.
  • 미들노트 : 뿌리는 순간부터 몇 시간에 걸쳐 퍼지는 향기로, 그 향기의 메인이 되는 부분이며, 하트 노트라고도 불립니다.
  • 라스트노트 : 뿌린지 몇 시간 후 느껴지는 향기의 여운으로, 베이스노트라고도 불립니다.

향기에 따라 변화하는 방법이 다르고, 처음 뿌릴때부터 향기가 변하지 않는 것이나 분위기가 확 바뀌는 것 등 다양합니다.


30대 여성 향수 선택 방법

30대 여성 향수를 선택할 때 반드시 체크해 두고 싶은 2개의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향기의 지속시간으로 종류를 선택하자

향수는 향료에 더해 알코올, 물 등이 들어있어 포함된 향료 배합률이 높을수록 향의 지속시간이 길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조사와 향에 따라 다소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향료 배합률에 따라 오드퍼퓸, 오드뚜왈렛, 오드코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향수를 사용하는 장소를 이미지화하면서 향기를 즐기고 싶은 시간의 길이에 맞춰 종류를 선택하세요.

오드퍼퓸 : 지속 시간이 긴 타입, 향기를 오래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오드퍼퓸은 향의 지속시간이 약 4~6시간으로 길어 반나절 정도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외출 등으로 향수를 다시 뿌릴 수 없을 때나 향기를 장시간 유지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타입입니다.

오드뚜왈렛 : 오드퍼퓸보다 가벼움,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오드뚜왈렛은 약 3~4시간 정도 향이 지속되는 타입으로 오드퍼퓸보다 캐주얼하게 사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담없이 향을 질기고 싶은 사람이나, 향을 부드럽게 뿌리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오드코롱 : 지속시간이 짧은 타입, 순간적인 기분전환

오드코롱은 지속시간이 약 1~2시간 정도로 짧은 것이 특징인데요. 향기가 즉시 휘발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향기를 내고 싶지 않을 때나 기분을 전환하는 리프레쉬 타임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향기가 처음부터 가볍고, 부드러운 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향기를 고르자

향수에는 플로럴, 시트러스, 오리엔탈 등 다양한 향의 종류가 있는데요. 각각의 향기가 주는 인상이나 분위기가 다르므로,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플로럴 : 여성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향기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향기로, 화사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30대 여성에게 추천하는 것은 목력이나, 로즈 등 나무에 피는 꽃향기, 온화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로랄의 향기 중에서도 단맛이 강한 것이나 임팩트가 강한 것은 취향에 따라 나뉠 수 있기 때문에 휴식시간이나 사적인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반대로 조심스럽고 우아한 향기는 청결감이 있어 남녀 모두 좋은 이미지를 얻기 쉽습니다.

시트러스 : 상쾌하고 어떤한 장소에서도 사용하기 쉬움

감귤 특유의 톡톡 튀는 프레쉬함을 즐길 수 있는 시트러스 향. 상큼한 향을 좋아한느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향입니다. 가벼운 향기가 나는 것이 많아 스포츠, 레저 등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단맛이 적기 때문에 사무실에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것이 매력인데요. 남여공용 향도 많아 달콤한 향을 싫어하는 사람이나 페미닌한 향을 피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청결감과 부드러움이 있는 내추럴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남성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우디 : 트렌드의 내추럴하고 차분한 향, 휴식 시간에 즐길 수 있음

3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우디향으로, 지적이고 차분한 분위기가 있어 성인 여성분들에게 안정감을 이끌어냅니다.

깊이가 있는 것이나 힘찬 것 등 다른 향조에는 없는 복잡한 향이 많은 것도 특징인데요. 따라서 취향이 나뉘는 경우도 많아 뿌리는 양을 적게 하거나 휴식 시간 등 혼자만의 시간으로 즐기거나 하는 등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리엔탈 : 신비한 분위기를 연출, 데이트나 파티 장소에서

매콤하고 독특한 달콤함이 있는 오리엔탈 향으로, 향기에서도 개성이 묻어나 어른스러운 여성의 여유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등 포멀한 상황에서 뿌리기에는 향기의 임팩트가 강하기 때문에 저녘 데이트에서나 파티 장소 등, 사적으로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