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있는 선물, 20대 여성을 위한 향수 추천 TOP11

안녕하세요! 오늘은 20대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아이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자신에게 주는 작은 보상이나 선물로 딱 어울리는 것, 바로 여성 향수입니다.

‘SHIRO’, ‘Dior’과 같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플로랄, 시트러스, 우디 등 다양한 향기가 있어 선택의 폭도 넓죠. 그래서 오늘은 20대 여성분들께 어울리는 향수 중에서도 인기 순위를 알아보고,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20대 여성에게 어울리는 향기란?

20대 여성에게 어울리는 향수는 청결함에 더해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향기가 어울리는데요.

10대 때와 마찬가지로 심플한 비누향과 달콤한 과일향도 사용할 수 있지만, 보다 어른스러운 향기를 뿌리면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기의 종류에 따라서 주는 인상이나 어울리는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학교나 직장등의 공식적인 장소와 사적인 장소에서의 향기를 구분해 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향수는 향기의 변화를 즐기는 것, ‘탑노트’란?

향수는 막 뿌린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향기가 변화해 가는데요. 뿌리는 순간의 향기부터 순서대로 탑노트, 미들노트, 라스트노트로 변화해 가며, 그 중 미들노트가 메인 향이 됩니다.

‘탑노트’는 뿌리는 순간부터 5~10분에 퍼지는 향기로, 향기의 첫인상을 형성합니다.

‘미들노트’는 뿌리는 순간부터 몇 시간 동안 향기가 나는 향기로, 그 향기의 메인이 되는 부분이며, 하트노트라고도 부릅니다.

‘라스트노트’는 뿌린지 몇 시간 후에 느껴지는 향의 여운으로, 베이스노트라고도 부릅니다.

향수의 종류에 따라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향기가 변하지 않는 향수도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위기가 바뀌는 것도 있습니다.


20대 여성용 향수 선택방법

20대 여성향수를 선택할 때 꼭 봐야할 ‘두 가지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향기 지속시간으로 종류를 고르자

향수는 주로 향료, 알코올, 물로 만들어지며 향의 지속시간은 향료의 배합률이 높을수록 길고 낮을수록 짧아집니다. 제조사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향료의 배합률에 따라 일반적으로 오드퍼퓸, 오드뚜왈렛, 오드코롱으로 분류됩니다.

향기를 얼마나 즐기고 싶은지에 따라 적합한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주로 사용해야할 장소에 맞춰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오드퍼퓸 : 향기를 오래 즐길 수 있음

오드퍼퓸은 향의 지속시간이 약 4~6기간으로 긴 것이 특징이며, 반나절 정도 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외출 등으로 향수를 다시 뿌리지 않고 장시간 향기를 내고 싶은 사람이나 마음에 드는 향수를 오래 즐길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오드뚜왈렛 : 캐주얼하게 향기를 즐길 수 있으며, 평사시 사용

오드뚜왈렛 향의 지속 시간은 약 3~4시간으로, 오드 퍼퓸보다 약간 짧으며, 향수에 익숙하지 않은 입문자나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드코롱 : 지속시간이 짧음, 순간적으로 향기를 즐길 수 있음

오드코롱은 지속시간이 약 1~2시간으로 짧은 타입인데요. 향기가 즉시 휘발되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리프레쉬하고 싶을 대나, 향기를 짧게 즐기고 싶을 때에 추천드립니다.

또한, 부드럽고 가볍게 향기가 퍼지기 때문에 향수를 뿌리는 느낌을 티내고 싶지 않고 사람에게도 적합한 종류입니다.

향의 분위기와 특징 중 원하는 향을 고르자

향수에는 시트러스나 플로럴 등 많은 종류의 향이 있어 각각의 특징이나 주는 인상이 다릅니다.

플로럴향 : 여성그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로부터 인기 있는 플로럴 향, 최근 트렌드는 1종류의 꽃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싱글 플로럴이라고 불리는 타입으로, 생화를 연상시키는 향기가 특징인데요.

20대 여성에게 딱 맞는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이 가능합니다. 로즈, 재스민 등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향기는, 어떠한 장소에서든 사용하기 좋습니다.

달콤한 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프루티 향이 섞인 플로럴 프루티 향을 추천해드리고, 사랑스럽고 풋풋한 느낌을 주기 위해, 데이트 장소 등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싶은 상황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시트러스향 : 상쾌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음

감귤을 모티브로 한 시트러스향은 신선하고 상쾌함이 있는 것이 매력인데요. 가볍게 향기가 퍼지기 때문에 봄, 여름 시즈이나 스포츠, 레저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성적인 이미지의 향기도 많고, 여성스러운 향기와 달콤한 향기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사용하기 쉽습니다. 기분을 재충전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비누 계열의 향기 : 청결감이 있어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다.

비누와 샴푸를 형상화한 향기는 청결감을 줄 수 있고, 몸단장을 하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섬유유연제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향기가 나기 때문에 향수 초보자도 뿌리기 쉽고, 향수다운 강한 향기를 싫어하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연령대를 불문하고 남녀노소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쉬운 향기로, 평상시 사용부터 데이트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커버할 수 있는 범용성이 높은 것도 매력적입니다.

우디향 : 차분하고 리프레시에 적합

나무와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우디향은 지적이고 어른스러운 이미지를 이끌어내는데요.

젋은 이미지는 별로 낼 수 없지만, 주위사람과 색다른 인상을 주고 싶은 사람이나 차분한 향기를 내고 싶은 사람에게는 딱 맞는 향기입니다.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퍼지기 때문에 집에서 휴식 시간에 뿌려 쉬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추천 글